• Visit Rebornbuddy
  • [번역]트리니티 제작자가 설명해주는 트리니티 옵션

    Discussion in 'Demonbuddy 포럼' started by SH31, Mar 19, 2016.

    1.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오타, 오역 지적 환영!
      꼼꼼히 읽어보시면 아마도 굉장히 많은 부분에서 여태 잘못 알고 있던 사실들이 많다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그외에 현재는 사장되어 전혀 작동하지 않는 불필요한 옵션들도 많이 남아있고, 일균과 대균열을 구분해서 진척도 구슬을 먹는 옵션 추가될 예정이라는 정보도 있는등 나름 재밌습니다. (3월 21일자 비공식 515버전 트리니티에서 반영됨)

      ------------------------------------------------------------------------------------

      원문출처 : https://www.thebuddyforum.com/demon...-construction-trinity-settings-explained.html

      트리니티가 처음으로 만들어져 배포된지 4년남짓 흘렀습니다. Giles가 처음에 전투와 타운런과 아이템을 줍는 간단한 기능을 탑재한 플러그인으로 제작한 이후로 긴 여정을 지나왔습니다. 여러가지 Bulid들이 만들어지고 사라지면서 플레이스타일도 점점 더 복잡해졌고, 디아블로3 자체도 서서히 보다 완성도있고 미묘한 게임으로 변화 되었습니다. 그에 발맞춰, 트리니티도 이 커뮤니티에서 봇을 돌리기위해 요구한 새로운 게임메타들을 받아들이며 지속적으로 바뀌어왔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좋은 현상인 반면에 동시에 유저들의 봇이 의도한대로 작동 하도록 하기 위해 점점더 자체의 설정이 늘어나는(점점더 무거워지는)부작용도 추가되어왔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의 트리니티 설정 UI는 꽤나 직관적(이해하기 쉬움)임에도 불구하고 신규 유저들에게(일부 올드 유저들도) 공포스럽고 혼란스럽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이 가이드의 목적은 이 설정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서 누구나 명확하게 자신의 필요성에 따라 설정을 변경할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곳에서 어떤 질문이라도 자유롭게 하시면 제 능력이 닿는한 최대한 답변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만약 버그에 대해 제보할사항이 있으시면, 체계유지를 위해(역주: 적절한 표현을 못찾겠음)이곳 대신 트리니티의 공식포럼에 제보해주십시오.


      용어(축약어):

      AoE: 'Area of Effect'의 줄임말. 근접공격이나 투사체(화살, 마법 광선등)가 아닌 이외의 공격형태나 지형에 대한 효과들을 나타내는 말
      OOC: 'Out Of Combat'의 줄임말. 꼭 전투 상태가 아닌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기보다는 현재 트리니티가 전투에 돌입하기위해 공격하고자 하는 대상이 없는 상태. (역주 : 100% 그런건 아니지만 '이동할때'라고 생각해도 무방)
      CD: 스킬 쿨다운 돌아가고 있는 상태. 'Off CD'은 쿨이 이제막 한바퀴돌아서 바로 스킬이 사용가능한 상태.
      *Build(빌드) : 스킬 설정과 아이템 설정을 포괄해서 총칭하는 표현. 예를들어 악몽종수도, 악몽포격 같은것.
      *weight(ed) : 사전 그대로의 의미는 무게, 중량, 중요성,영향력입니다. 주로 -ed 가 붙어서 중요성이 부과되었다, 달리 표현해서 우선순위라는 의미가 됩니다. 데몬버디의 모든 봇 동작 로직은 '어떤 조건을 만족하면 어떤 행동을 해라'는 수많은 if 조건절을 통해서 구성되는데, 상황에 따라서 동시에 여러가지 조건이 충족되어 동시에 시행할 행동이 여러가지가 겹칠때가 생깁니다. 이때 어떤 행동을 먼저 시행하고 어떤 행동을 나중에 시행할지에 대한 교통정리가 우선순위 입니다. 어떤 한 옵션의 우선순위가 올라간다고해서 반드시 그게 최우선 순위가 된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 글에서도 여러번 사용되는 표현이며 트리니티 패치노트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단어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번역한 우선순위라는 표현에 심히 만족스럽고 흐뭇합니다.)


      목차: 항목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묶여있는 항목이 많아서 이동후에도 스크롤 좀더 하셔야 될수도 있습니다.)

      1. Combat(전투)
      1.1 Misc(기타설정)


      1.2 Class-specific settings(클래스별 세부 설정)
      1.2.1 Common settings between classes(클래스간 공통 설정)
      1.2.2 Crusader(성전사)
      1.2.3 Barbarian(야만용사)


      1.2.4 Monk(수도사)
      1.2.4.1 Monk - epiphany(수도사 - 해탈)
      1.2.5 Wizard(마법사)
      1.2.5.1 Wizard - Archon(마법사 - 마인)
      1.2.6 WitchDoctor(부두술사)


      1.2.7 DemonHunter(악마사냥꾼)
      1.2.7.1 DemonHunter - Shadow Power(악마사냥꾼 - 어둠의 힘)


      2 Object(객체)
      3 Items(아이템)
      3.1 Pickup(줍기)
      3.1.1 Item Rules Mode(아이템룰설정)
      3.1.2 Equipment Pickup Options(장비 줍기 설정)
      3.1.3 Auto-equip while leveling(쪼랩 키울때 장비자동장착)
      3.1.4 Misc Pickup Options(기타 줍기 설정)
      3.1.5 Gems(보석)
      3.1.6 Crafting Materials: Grey / White / Blue / Yellow(조합 재료: 회색/흰색/파란색/노란색)
      3.1.7 Gold Pickup Settings(골드 줍기 설정)
      3.1.8 Ignore Item Situations(무시할 아이템 설정)
      3.1.9 Reset(리셋)


      3.2 Kanai's Cube(카나이의 함)
      3.2.1 Extract Legendary Powers(전설 아이템 능력 추출)
      3.2.2 Convert Crafting Materials(재료 아이템 변환)
      3.2.3 Upgrade Rares to Legendary(희귀템을 전설템으로 업그레이드)
      3.2.4 Limits(제한)
      3.3 Gambling(겜블)
      3.4 Item List(아이템리스트)
      3.5 ItemRules(아이템룰)
      3.6 Town Run(타운런)
      3.6.1 Misc Town Run Options(기타 타운런 설정)
      3.6.2 Free Bag Slots for Town Run(타운런을 실행할 빈 가방칸 수)
      3.6.3 Sell/Salvage Options when item is not stashed(아이템을 보관하지 않을때 팔기/갈갈이 설정)
      3.6.4 Max Item Stack Counts(아이템 갯수 제한)
      3.6.5 Stash/Keep Scoring(보관할 최소 아이템 포인트 설정)
      3.7 Mobile Notification(모바일 확인 기능)


      4 Advanced(고급설정)
      5 Debug
      6 Avoidance
      7 Paragon
      8 TabUI





      제 작업이 마음에 드셔서 기부해주실 용의가 있으시다면, 이곳에서 페이팔을 통해 가능합니다.

      *당연히 이 링크는 제것이 아니라 이 글의 글쓴이이자 트리니티의 제작자중 1인인 Jubisman의 것입니다.
      이 부분은 빼버릴까 고민을 조금 했는데 이런 문화가 있더라는 소개를 겸해서 그냥 넣었습니다. 이 사람뿐 아니라 모든 프로그래머들이 다 기부를 받고 있습니다. 이 기부외에 데몬버디 사측으로부터 월급을 따로 받는지는 모름.
       

      Attached Files:

      • UI.zip
        File size:
        53.2 KB
        Views:
        149
      Last edited: Apr 2, 2016
    2.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1. Combat(전투)
      1.1 Misc(기타설정)
      1.1.1 Elite Mob Settings(정예 몬스터 설정)

      [​IMG]

      • Trigger range for Elite combat: 정예몹과의 전투 시작 범위. 자신의 캐릭터를 기준으로 하는 야드 단위의 범위 설정으로 이 범위안에 정예몹이 들어오면 우선순위가 됩니다. 이범위 밖으로 나가는 모든 정예몹들은 우선순위에서 제외되기때문에 철저하게 무시됩니다. 우선순위가 된다고 해서 반드시 공격 하는것은 아니며 단지 정예몹이 거기있다는 사실을 트리니티가 감지할뿐입니다. 하단의 모든 옵션들은 이 범위를 우선 적용한뒤에 후순위로 적용됩니다. 이동 경로에서 벗어나 얼마나 멀리있는 정예 몬스터까지 공격할지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역주 : 이동 경로는 애초에 맵에 따라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 때로는 이 설정을 너무 크게 잡을경우 어차피 이동할 경로였기때문에 나중에 잡게될 정예몹도 지금 잡기위해 거기까지가서 잡은뒤 다시 원위치로 되돌아온이후 죽은 정예몹이 원래 있던 위치로 다시가는등 불필요한 동선낭비가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이동 경로 자체가 원래 꼼꼼히 모든 맵을 뒤지는것이 아니기에 설정을 너무 낮출 경우 구석구석에 위치하는 수많은 정예들을 안잡고 그냥 앞으로 앞으로 쭉쭉 달릴수도 있습니다. 잘 조절해서 적당히 적당히!)
      • Always kill elites below % Health: 일정 %생명력 이하 정예몬스터는 반드시 마무리. 'ignore'옵션(하단부에 위치한)들이 체크되어있을경우 이 옵션이 무시 옵션들보다 우선시되어 범위안의 정예몹들의 피를 체크한뒤에 정예몹들을 공격합니다. 이 슬라이더는 기본적으로 정예몹을 무시하고 잡몹만 잡길 원하지만, 광역 피해에 의해 정예몹 피통이 너덜너덜해진건 잡을 가치가 있다 하는 상황에서만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정예몹을 무시해서 시간을 벌고 싶은데(정예몹 잡는데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않은데) 광역피해에 의해 정예몹 피가 10%만 남았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사실 정예를 마무리해서 진척도 구슬을 먹고 여분의 시간을 벌수 있게 되길 바랄겁니다. 이 슬라이더를 10% 이상으로 움직여도 봇은 정확하게 설정하신 그대로 작동할것입니다. 모든 'ignore'옵션체크들을 무시하고 이 슬라이더 설정 피통 이하의 정예몹들을 공격 할것입니다.
        (역주 : ignore옵션들을 사용하지않을때는 이 슬라이더가 무용지물입니다)
      • Ignore Elite/Rare/Unique: 균열 보스를 제외한 모든 정예몹들을 무시합니다.
      • Ignore Yellow/Rare Packs: 희귀 정예(노란색)몹을 무시하지만, 흰색 하수인들은 잡습니다. 단일 대상에게 높은 피해를 주기 힘든 build를 사용하실때 이상적입니다.
      • Ignore Blue/Champ Packs: 챔피언(퍼렁색)몹 무시. 단일 대상에게는 높은 피해를 주지만 광역 피해가 처절한 build를 사용하실때 유용합니다.
      • Override Profile Tags: 프로파일보다 트리니티의 모든 설정을 우선시합니다. 트리니티와 어드벤쳐러가 연계된 이후 현재로선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도 간혹 오래된 프로파일을 사용할땐 여전히 유용합니다.
        (역주 : 어드벤쳐러가 등장하기 이전, 아주 오래전에는 매우 다양한 프로파일들이 범람하던 시기가있었는데 그땐 프로파일 제작자들이 프로파일 안에 각종 전투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들을 자체 포함시킨채로 배포하곤 했었었습니다. 프로파일은 우리가 데몬버디 켜고 Load버튼을 눌러오는 바로 그 파일들을 말하는겁니다.)
      *Always Attack Elites in Clusters : 이 옵션에 대해선 jubisman이 따로 서술하지않았는데 정예 무시옵션을 체크하지않았을때는 무용지물인것으로 확신에 가까운 추측을 합니다. 사전 의미 그대로 직역하면 뭉쳐있는 정예는 항상 공격 이라는 말이되는데 이 말은 정예가 흩어져있거나 뭉쳐있거나 이런 말이 아니고 주위에 잡몹다수와 정예가 함께 있을때라는 의미입니다. 다만 불분명한것은 해당옵션과 정예 무시옵션을 같이 켰을때 정예를 공격 한다쳐도 잡몹이 다죽고 정예만남았을때 어떻게 되느냐하는 점입니다. 아마도 끝까지 잡지 않을까(Always kill elites below % Health옵션과 상관없이)하고 추측합니다.


      1.1.2 Trash Mob Settings(잡 몬스터 설정)

      [​IMG]

      • Ignore trash further away than: 정예쪽 설정의 Trigger range for Elite combat와 동일하게, 자신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 설정범위안에 존재하는 모든 잡몬스터들이 우선시 됩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적들이 바로 타겟되는것은 아니며, 아래쪽의 다른 잡몹 설정과 조합되어 고려하게 될것입니다. 이 옵션으로 여러분의 봇이 잡몹을 타겟팅할때 근접한 잡몹뿐 아니라 설정 범위내의 모든 잡몹을 고려하게 됩니다.
      • Trash Pack Cluster Radius: 어떤 한 잡몹이 우선순위가 될때, 이 옵션은 그 잡몹을 기준으로 하는 반경을 설정합니다. (Radius는 지름이 아니라 반지름입니다.) 일반적으로 '잡몹의 무리'를 판별하기위해 잡몹의 수를 카운트 할때 사용됩니다.
      • Minimum Trash Mob Pack Size: 공격하기전 체크할 잡몹의 최소 설정수를 설정합니다. 이 설정의 숫자는 'Trash Pack Cluster Radius' 설정의 범위안에 위치한 잡몹의 수입니다. 즉 여러분이 반경의 사이즈를 15로 설정하고 Pack Size를 20으로 설정했다면, 15야드를 반지름으로 하는 코딱지만한 원의 범위안에 20마리이상의 잡몹이 있을때만 공격하기때문에, 터무니 없이 높은 밀도로 뭉쳐있는 몹을 제외하곤 공격하지 않게 되는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실제 균열에서 실험해보고 모니터링 하셔야 하며, 대부분의 경우 최고의 설정은 40야드 반경에 10~15 마리입니다. 또한 주목해야 되는 사실은 이 슬라이더바가 어떠한 다른 옵션들보다 최상위 옵션이라는것이며, 그렇기에 현상금 사냥(큐브런)을 돌릴때는, 그 맵의 모든 맵을 처리해야되는 소탕퀘때문에 이 옵션을 1로 설정해야만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 Always kill Trash below % Health: 정예몬스터설정쪽의 'Always kill elites below % Health'와 동일하며 잡몹에게만 적용됩니다. 보통 정예쪽과 동일한 이유로 사용됩니다. 진척도 포인트를 많이 주는 피통이 큰 몹들이 피가 간당간당할때 아깝게 무시하고 버리지 않고 마무리 하고 싶다면 이 슬라이더를 사용하시면됩니다.
      • Ignore Below Health % w/ DoT: 잠시후 어차피 죽을 지속 피해효과(일반적으로 게임내에서 죽을때까지 불타거나/출혈효과에 걸린다고 표현되는)에 걸려있는 대상이 이 설정값 미만의 피통일때 무시됩니다. 보통 강력한 지속피해(도트피해)를 갖춘 빌드가 사용할때 유용합니다.
      • Extend trash-kill range after combat: 트리니티상에서 전투가 끝날때 우선순위로 잡힌 잡몹의 탐색 반경을 증가 시킵니다. 균열/퀘스트/현상금사냥을 완료하고난 이후에 마을로의 귀환을 방해하는 원거리 몹들을 먼저 정리한다는 의미입니다.
      • Force-kill Summoners: 소환된 몬스터보다 소환을 하는 몬스터의 우선순위를 강화합니다. 이것의 목적은 소환되는 몬스터만 무한히 공격하는 루프에 빠지는것을 방지하고자 함입니다. 대부분의 빌드가 강력한 광역피해를 가지게된 현시점에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은 옵션입니다.


      1.1.3 Monster Rift Value

      [​IMG]

      리프트 밸류는 일균과 대균에서 몬스터를 잡을때 획득할수 있는 진척도(퍼센티지)를 말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arpath가 제공하는 멋진 리스트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 http://www.warpath.eu/progression.html
      • Always ignore below %: 설정값이하의 모든 몬스터를 무시합니다. 소중한 여러분의 시간을 진척도를 거의 안주는 쓰레기들을 죽이는데 허비하지않고 싶을때 유용합니다. 균열에서 나오는 모든 정예들은 진척도 구슬도 고려해야 되기때문에 이 슬라이더 설정은 잡몹에게만 적용됩니다.
      • Always kill trash above %: 이 설정값 이상의 몹이 발견되면 대부분의 무시 옵션들을 덮어씌웁니다.(이 옵션이 상위순위라는 말입니다.) 진척도를 많이주지만 외롭게 홀로 서있는 큰몹들을 지속적으로 만나게되면 엄청난 시간이 소비될수 있으므로 이 옵션을 사용할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 Always kill when combined rift value is more than: 'Trash Pack Cluster Radius'설정 범위안의 모든 몹들의 리프트 밸류 값의 합산해서 공격할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평소에는 15마리 이상 뭉쳐있을때만 잡고 싶지만, 14마리이하라도 진척도만 많이 준다면 공격하는 식으로 'Minimum Trash Mob Pack Size'설정의 백업장치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1.1.4 General Ignore Settings(일반적인 무시 설정)

      [​IMG]

      • Ignore when Reflecting Damage: 근처의 정예가 피해반사 버프를 켰을때 공격할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피해반사에 계속 반복해서 죽는다 할때만 체크하시고 쓰시면됩니다.
      • Ignore High Hitpoint Monsters: 망치군주, 집행자, 응징자, 골고르, 큰뿔골리앗, 뿔달린 돌격수 이녀석들은 피통이 많기 때문에 무시합니다. 단일 대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처량한 빌드 사용시 유용합니다.
      • Ignore Power Globes: 몬스터를 처치하면 가끔 나오는 노란색 네팔렘 구슬입니다. 보통 이 구슬을 먹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지만 뭐.. 당신이 보스입니다.(Normally you don't really have any reason to ignore these, but you're the boss.)
      • Ignore Progression Globes: 균열에서 정예 몬스터를 잡고나오는 진척도 구슬을 무시합니다. 아직은 이 옵션이 일균과 대균을 구별하지못하지만 요청이 있어 조만간 패치를 통해 구별 적용 시킬예정입니다.


      1.1.5 Misc Combat Settings

      [​IMG]

      • Treasure goblins: 트리니티상 보물 고블린의 우선순위도를 정의합니다.(모든 형태의 고블린에게 적용됩니다). Normal옵션은 일반적인 정예와 동일하게 취급하며, Prioritize 옵션은 정예보다 우선순위, Kamikaze 옵션은 모든걸 무시하고 고블린만 죽어라 추격합니다.
      • Follower Boss Fight Dialog: 다수의 봇을 동시에 돌릴때만 사용되는 옵션입니다. Accept 옵션은 다른 봇이나 사람에 의해 우두무리 전투가 시작될때 수락을 누릅니다. Decline while on Bounty 옵션은 현상금 사냥일때가 아닐때만 수락을 누릅니다.
      • Wait for loot drop - Delay after kill: 몬스터를 처치하고난뒤 봇이 잠시동안 대기할 시간 설정입니다.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죽는 모션이 각자 별도로 있기때문에 실제로 아이템과 진척도구슬이 떨어지기까지 수백 milliseconds(1000millisecond = 1초, 즉 0.X초)가 걸립니다. 이 옵션으로인해 몹이 죽고나서 뭔가 떨어지기 전에 그냥 지나치지 않고 죽는 모션이 끝날때까지 기다릴수 있게 됩니다.
      • Use movement spells Out of Combat: 전투중이 아닐때 트리니티가 여러분이 사용중인 각종 이동기술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동기는 여러분의 캐릭터가 조금이라도 빠르게 움직이게 하거나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모든 기술을 총망라합니다. 대부분의 이동기는 각각의 클래스 셋팅에도 사용여부를 체크하는 항목이 별도로 있습니다.
      • Attempt to collect health globes: 생구에 보다높은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여러분의 피가 떨어질수록 생구의 우선순위가 자동적으로 올라갑니다. 생명력 우물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Use NavMesh to prevent stucks: 가고자 하는 방향쪽을 향한 막혀 있지않은 경로를 탐색합니다.
        *NavMesh라는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 항목인데, 어느 한 지점으로 이동하라고 명령할때 알아서 막혀있지않은 최단경로를 탐색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쓰나안쓰나 현재 일부 특정 지형에서 낑기는 현상은 어쩔수없음.
      • Give higher priority to health globes: 생구가 근접한 위치에 떨어졌을때 모든것을 무시하고 생구부터 챙깁니다. 모든 클래스 세부 세팅에 있는 생구먹는 피통 슬라이바 설정과 연계 되어 발동합니다. 생명력 우물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Flee In Ghost Mode: 봇이 죽은 지점에서 멀리 떨어지게 합니다. Ghost Mode(유령 상태)는 부활하고 몇초간 캐릭터가 투명한 상태를 말합니다. 이 옵션은 죽은 지점에서 반복적으로 계속 죽지 않도록 합니다.
      • Wait for Convention Element: 원소의 회동 속성 기다리기. 원소의 회동 전설반지의 각종 속성 버프와 관련된 모든 트리니티의 코드를 활성화 합니다. 새로운 빌드는 보통 기본적으로 이 옵션에 영향을 받지않으며, 이 옵션의 작동 여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는 시즌5의 대부분의 빌드를 지원합니다.


      1.1.6 Avoidance Settings


      [​IMG]

      • Path Around AoE: AoE가 설치된 지형근처에서 도망치지 않고 활보함. 현재는 의도한대로 작동되지 않고 있으며, 봇이 대부분의 AoE앞에서 와리가리 탭댄스를 춥니다. (역주:지금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긴하지만 어쨌든 이 옵션은 장판류의 정예 스킬들을 피하라는게 아니라 밟고 지나다니라는 옵션입니다.)
      • Kite to Avoid Death on Low HP: 일정 생명력 이하에서 죽지 않기 위해 카이팅. 카이팅은 몹이 근접하지 못하도록 때리고 도망가는것을 반복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이 옵션은 여러분의 피통을 체크해서 클래스 세부사항의 일정 생명력이하에서 포션먹는 옵션 설정과 연계되어 발동됩니다.
      • Attempt to avoid AoE: 모든 종류의 AoE를 피하려고 시도할것이며, 현재 AoE의 중심부에 있다면 거기서 벗어나려고 시도할것입니다. 현재 의도한대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와리가리 탭댄스를 추고있습니다.
      • Attack Mobs in AoE: AoE 내에 공격가능한 어떠한 몹이라도 있다면 위의 두 무시 옵션보다 우선시 되어 공격합니다.
      • Avoid Savage Beast Charge: 난폭한 야수(한글명이 정확하게 기억안나는데 돌진하는 황소)의 돌진 준비동작을 사전에 감지해서 그 경로에서 벗어나기 위한 특수한 코드입니다. 과거에는 굉장히 중요하게 사용되던 옵션이었지만 지금은 거의 무쓸모 상태입니다.
      • Avoid Fire Chains: 화염 사슬의 위치를 감지하기 위한 작지만 특수한 코드입니다. 화염사슬에 의해 반복해서 계속 죽을때만 이 옵션을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 Avoid AoE out of combat: 전투중이 아닐때는 AoE를 피해서 불필요한 데미지를 입는것을 방지합니다. 다른 회피 옵션들과 마찬가지로 와리가리 탭댄스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 Attack Mobs When Blocked: 무시하고 지나친 잡몹들에 의해 이동 경로가 막혀있는지 탐지해서 막혀있을때는 공격을 강제 합니다.이동성이 충분하지 못한 빌드가 사용할때 유용합니다.
       
      Last edited: Mar 21, 2016
    3.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1.2 Class-specific settings (클래스 세부 설정)
      1.2.1 Common settings between classes (클래스간 공통 설정)

      이 설정들은 모든 클래스 탭에 공통적으로 존재하지만, 예를들어 성전사 탭에서 설정을 만지면 다른 탭들은 바뀌지 않은채로 남아있고 성전사 탭에만 영향을 끼치는 식으로 설정이 개별,독립적으로 저장됩니다.


      1.2.1.1 Globes and Potions(생구와 포션)

      [​IMG]

      • Potion %: 생명력이 설정값 이하로 떨어지면 포션을 사용합니다. 트리니티가 현재 여러분이 어떤 포션종류를 사용하길 원하는지는 감지하지 못하기때문에 가방에 여러개의 포션을 소유하고있을때 엉뚱한 포션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 Globe Health %: 생명력이 설정값 이하로 떨어지면 생명력 구슬의 우선순위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트리니티 안에 파티내 다른 멤버의 피통이 25%이하로 떨어질때 생구를 먹도록 강제 하는 코드가 있습니다. 생구를 먹는 기능은 기본적으로 부두의 섬뜩한 향연 패시브나 악사의 피의 복수 패시브를 자체 지원하기때문에 해당 패시브들이 감지될경우에는 특히 생구의 우선순위가 올라갈것입니다.
      • Globe Resource %: 사신의 손목을 사용중일때만 주력 자원이 설정값 이하로 떨어질때 생구의 우선순위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직접차던 카나이던 상관없음)


      1.2.1.2 Avoidance and Kiting(회피와 카이팅)

      [​IMG]

      모든 회피 슬라이더의 작동방식은 동일합니다. 반경(Radius)은 AoE의 중심부를 기준으로 하며, 생명력(Health)설정값 이하의 생명릭일때 반경안으로 진입하는것을 피할것입니다. 예를들어 Arcane(비전강화)의 반경을 15로 설정하고 생명력을 90%로 설정해두면, 여러분의 생명력이 90%이하일때만 비전강화에서 15야드 이상 멀어지려고 시도할것입니다. 이 옵션은 'Attempt to avoid AoE'옵션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똑같은 버그를 겪고있습니다.

      [​IMG]

      모든 몹과 전투할때 항상 설정 거리만큼 간격을 유지하면서 공격하려고 시도합니다. 이 범위안에 어떤 몹이라도 들어오면 트리니티가 공격을 지속하기전에 다시 거리를 벌리기 위해 움직일것입니다.


      1.2.2 Crusader(성전사)

      [​IMG]

      • Use Steed Charge OOC: 전투중이 아닐때 군마를 사용할지 여부
      • Spam Steed Charge In Combat: 'Use Steed Charge OOC'와 반대로 전투중 군마 사용 여부. 이 옵션은 군마의 가시마갑룬으로 적에게 가시피해를 입히기위한 목적으로 적에게 비비는것을 의미합니다.
      • Use Akarats off CD: 아카라트의 용사 스킬을 쿨마다 쓰는것을 의미합니다. 이 옵션은 쿨다운이 돌아와도 전투중이 아닐때는 적용되지않고 현재 전투 상황에서만 적용된다는 사실에 유의하십시오. (역주 : 502 이상 버전에선 이런 이유 때문에 이 옵션이 따로 떨어져 나와 야만용사의 변신 스킬처럼 세부화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왜? 라고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이 전투중 아닐때도 변신하게끔 해달라는 요청글을 쓰자마자 Jubisman이 바로 받아들여 패치됨)
      • Use Laws off CD: 삼종 율법중 뭘쓰시고 계시더라도 이 옵션을 키시면 쿨마다 사용 합니다. 이 옵션은 전투시에는 하단부의 'Health Pct'옵션보다 우선시 되고, 비전투시에는 아닙니다. 또한 율법의 효과가 이미, 혹은 여전히 지속중일때는 중복 사용 하지 않습니다.
      • AoE count sliders: 이 옵션에서만큼은 'AoE'는 '지형 효과'보다는 '적 유닛'을 의미합니다. 이 슬라이더들의 역할은 트리니티가 해당 스킬들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적의 숫자를 설정하는것입니다. 예를들어, Sweep Attack(휩쓸기 공격)의 범위는 18야드인데(게임자체설정, 역주:원문에서는 8야드라고 적혀있는데 18야드가 맞습니다.), 'Sweep Attack AoE count' 슬라이더를 4로 맞춰 놓으면 당신의 캐릭터 기준으로 18야드내에 4마리 이상의 몹이 있을때만 해당 스킬을 사용합니다. 보통 이 슬라이더는 잡몹에게만 적용되며, 근접한 정예몹은 이 설정보다 우선시 됩니다. 이는 효율성의 증가를 위해 여러분의 가장 강력한 공격 기술들을 근처에 아무리 잡몹이 많더라도 정예에게 우선 사용하도록하기 위해서입니다.
      • Health Pct sliders: 이 옵션들은 트리니티가 기술을 사용하기위한 최소 생명력 설정입니다. 이 기술들중 하나를 치유보다 다른 이유로 사용하고 싶다면, 슬라이더를 100%에 맞추시면 그 기술들을 쓸지말지 결정할때 트리니티가 그 외의 기준들만 고려하도록 할수 있습니다. (보통 해당 기술 범위안의 적숫자가 가장 우선시되도록 코딩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악몽포격과 선동자 빌드에는 적용되지 않는사실에 유의하십시오. 이 빌드들을 사용하실때는 이 슬라이더들이 'Emergency Health %'(평상시에는 이미 정해져있는 기술 사용 로테이션대로 스킬을 사용하며, 죽을똥 살똥할때만 예외적으로 해당 스킬들을 쓴다는 의미)가 됩니다.
      • Range sliders: 적을 감지 하는 커스텀 범위(각 스킬들의 자체 범위와는 다른의미)를 정의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의 역할은 트리니티가 설정한 범위안으로 몹이 들어올때 이미 스킬을 쓰기 시작하는것이며, 근접한다고 중지 하지는 않습니다.


      1.2.3 Barbarian(야만용사)

      [​IMG]

      • Hota/WW Threshold: 이 옵션은 Hammer of the Ancients(Hota, 선조의 망치)와 훨윈드를 치료와 딜링 목적으로 사용하던 고대 유물격인 빌드에서 쓰이던 것입니다. 두 스킬을 모두 현재 사용중이실때만 설정값 이하로 생명력이 내려가면 선조의 망치를 씁니다.
      • Ignore Pain Off Cooldown: 아래쪽의 생명력% 슬라이더보다 상위 옵션이기에 체크하실 경우 전투 상황에서 쿨마다 Ignore Pain(고통감내)스킬을 사용합니다. 또한 트리니티가 자동으로 현재 플레이어가 기절/빙결/기타 상태이상에 걸리는걸 감지해서 고통감내를 사용한다는 사실에 유의 하십시오.
      • Ignore Pain Min Health %: 생명력이 설정값 이하로 떨어지면 고통감내를 사용합니다.
      • Whirlwind: Always use for Movement: 훨윈드를 기본적으로 이동할때도 쭉 사용할지 아닐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전투중일때와 전투중이 아닐때모두 적용됩니다. 현재 불카 쌍수가 착용중이라면 이 옵션 체크 여부와 무관하게 항상 휠윈드를 이동할때 쭉 씁니다.
      • Range to stop WW for clicking things: 아이템과 설정 거리내에 근접하면 훨윈드를 강제로 멈춥니다. 이 옵션은 대부분 훨윈드 시전 도중에는 땅에 떨어진 아이템을 주울수 없는 문제가 있기때문에 필요합니다.
      • Min. Threatening Shout Mob Count: 범위안의 적의 수에 따라 위협의 외침 사용여부를 결정합니다. (외협의 외침 범위는 25야드)
      • Threatening Shout Delay (ms): Threatening Shout(위협의 외침)를 연달아 중복 사용하는것을 막기 위한 타이머 설정입니다. 한번 쓰고나면 설정된 시간 내에는 다시 쓰지 않습니다.
      • Rend Delay (ms): Rend(분쇄)를 연달아 중복 사용하는것을 막기 위한 타이머 설정입니다. 통탄 허리띠 장착시에는 연달아서 두번씩만 쓰고 두번째 시전이후에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 Ancient Spear Delay (millisecond): Ancient Spear(고대의 작살)를 연달아 중복 사용하는것을 막기 위한 타이머 설정입니다. 바위던지기룬 사용시에는 집자 효과 리필이나 분노 소모를 위해 이 옵션이 무시될수 있습니다.
      • War Cry Delay (millisecond): War Cry(전장의 함성)를 연달아 중복 사용하는것을 막기 위한 타이머 설정입니다. 버프의 지속시간이 끝남과 상관없이 오로지 타이머 설정 시간마다 쓰고 싶을때만 유용합니다.
      • Fury Dump always: 현재 분노가 80%이상일때 항상 분노 소모기술을 쓰도록 합니다. 보통은 소분생을 통해 피를 채우기 위한 용도로 쓰이지만, 일부 빌드에서는 딜링용으로도 쓰입니다.
      • Multi-Target Based ZigZag: 사실 이옵션은 훨윈드 전용 옵션이기때문에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이 옵션의 역할은 한타겟만 대상으로 훨윈드를 쓰기보다 이놈저놈 번갈아가면서 지그재그로 움직이면서 훨윈드를 쓰도록하는것입니다. 훨윈드를 사용중이실때는 항상 켜두시는편이 좋습니다.
      • Use Threatening Shout OOC: 전투상황이 아닐때도 디버프 유지목적으로 위협의 외침을 사용하게 강제하는 옵션입니다.
      • Leap OOC: 전투중이 아닐때도 이동기로 Leap(도약 공격)를 사용합니다. 켜두는것이 굉장히 비효율적일 때도 있습니다.
      • Furious Charge OOC: 전투중이 아닐때도 이동기로 Furious Charge(맹렬한 돌진)를 사용합니다. 도약공격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있습니다.
      • When to use Sprint: Sprint(질주)를 전투중에, 전투중이아닐때, 두상황모두에서 사용하도록 선택할수 있습니다. 보통은 사용하는 빌드의 분노 생성량과 소모량에 따라 선택이 갈립니다.


      1.2.3.1 Barbarian - Wrath of the Berserker(야만용사 - 광전사의 진노)

      • When to use WotB: 'Hard Elites'(까다로운 정예)는 다음중 최소 하나이상의 특성을 가진 정예몬스터를 의미합니다. :비전강화, 빙결, 가두기, 융해, 공포, '피해반사와 감전 셋트'. 현재 이 특성을 감지하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 되지 않고 있습니다. (역주:............) 'Any Elite or Ignore Elites'(모든 정예 혹은 정예 무시)는 Wotb(광전사의 진노 약자)스킬을 모든 정예와 마주칠때마다 쓰거나(하단부의 옵션 설정 규정과 겹칠때를 제외하고) 정예를 무시할때(기타 설정에서 무시옵션 켰을때)는 쓰지 않습니다. 'Use Whenever in Combat'는 트리니티 상에서 현재 공격할 대상이 있을때만 사용하고 'Whenever not on Cooldown'는 대상이 없어도 쿨이 돌아올때마다 사용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 Use on Goblins: 광전사의 진노를 고블린과 조우시마다 사용하고 고블린을 우선순위에 놓습니다.
      • Fury Dump: 'Fury Dump always'과 동일하지만, 광전사의 진노가 켜져있는 상태에서만 적용되며 'Fury Dump always'옵션이 켜져있을경우에는 이쪽 옵션이 무시됩니다. (광전사의 진노가 켜져있지 않은상태에서도 항상 분노를 소모하기를 원한다면 'Fury Dump always'옵션쪽을 켜두셔야 합니다)
      • Ignore Gold Stacks: 금화를 무시하도록 강제합니다. 금화 줍는다고 빨빨 거리며 돌아다녀 광전사 유지가 100%안되고 변신이 풀려 현자타임이 종종오는 분들을 위한 옵션입니다.
      • Use WOTB on emergencies: 광전사 모드가 풀린 상태에서 생명력이 40% 이하로 내려가면 광전사의 진노 스킬을 사용하도록 강제합니다. 스킬로 인해 늘어나는 강인함과 공격력을 생존의 용도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Last edited: Mar 19, 2016
    4.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1.2.4 Monk(수도사)

      [​IMG]

      • Disable Mantra Spam: 트리니티의 기본 설정에 의해 진언은 쿨마다 사용됩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움직일수 없거나 죽기 일보직전의 위급상황에서 구원의 진언을 사용하는것을 제외하고 모든 공력을 소모하는 진언의 사용을 중단합니다. 진언의 액티브 효과가 아니라 패시브 효과만 필요할때 유용합니다.
      • Spam Sweeping Wind on Low HP: 현재 이 옵션은 아웃오브안중, 제 시선에서 아웃 상태라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옛날 옛적 고대 전설속에서 존재했었지만 현재는 사라진 비운의 빌드에서 활용되던 옵션인데 현재는 수도사의 컴뱃 코드를 수정하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이 옵션의 코드 부분이 제거된 상태입니다. 사과드립니다.
      • Disable Exploding Palm: 폭발장법의 사용을 전면 중단합니다. 직접 폭장을 쓰기보다는 특정 룬 자체의 효과때문에 폭장스킬을 넣는 일부 빌드(울리아나)사용시 유용합니다.
      • Cast Primary Before SSS: 울리아나 빌드 전용 옵션입니다. 현재 타겟이 공력생성기에 의해 폭장 디버프가 걸릴때까지 칠면공격의 시전을 중단합니다.
      • Use SSS off CD: 이 옵션역시 울리아나 빌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Cast Primary Before SSS'옵션이 체크되어있지 않는한 쿨마다 현재 타겟을 대상으로 칠면 공격을 시전합니다.
      • Non-Stop Blinding Flash: 전투중이건 전투중이 아니건 눈부신 섬광을 쿨마다 사용합니다.
      • Non-Stop Inner Sanctuary: 전투중이건 전투중이 아니건 내면의 안식처를 쿨마다 사용합니다.
      • Breath Of Heaven OOC: 전투중이 아닐때 천상의 숨결을 쿨마다 사용합니다.
      • Cyclone Strike Delay (ms): 용오름을 연달아 쓰지않도록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용오름을 시전할때마다 타이머가 시작되고 이 타이머가 다될때까지 다시 시전 하지 않습니다.
      • Mantra Delay (ms): 이 옵션은 'Disable Mantra Spam'옵션을 체크했을때만 나타납니다. 진언이 너무 자주 시전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옵션입니다.
      • Min. Wave of Light Trash Count : 일정 범위(조크린 착용시 55야드, 아닐시 16야드)내에 잡몹수가 설정값 이상일때만 빛의 파동을 시전합니다. (역주: 원래는 이 옵션이 2로되어있어도 정예나 보스가 1마리일때는 상관없이 빛의 파동을 시전하는것이 정상입니다. 헌데 일부분들이 올리신 글들을 보니 설정값이 2로되어있으면 정예나 보스가 1마리일때는 쓰지 않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 Serenity Health %: 생명력이 설정값 이하로 떨어질때 평안 시전
      • Apply Exploding Palm to X Units: 울리아나 풀셋을 장착하고 있거나, 인나 폭장 빌드 사용시에만 작동합니다. 다른 기술을 시전하기전에 앞서 설정값에 해당하는 수만큼의 몹에게 폭장을 겁니다.
      • Apply Static Charge to X% of Units: 지금은 너프된 정전기 수도 빌드때 쓰이던 옵션입니다. 플레이어로부터 20야드이내의 몹들의 설정 퍼센트만큼을 대상으로 정전기를 적용합니다.(역주: 정전기 수도빌드에 대해 몰라 뭔소린지 정확히 모르겠기에 그냥 직역함.)
      • Dashing Strike Delay (ms): 진격타를 연달아 사용하는것을 막기위한 설정. 보통 버프 지속을 유지하기위해 버프 지속 시간보다 살짝 낮게 설정합니다.
      • Use Dashing Strike OOC: 진격타를 이동기로 사용합니다. 가끔 균열에서 시간을 충분히 아낄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로 탐색결과 값대로 아주 짧은거리에서 진격타를 허비하기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일수 있습니다. (역주: 어차피 인검쓰면 이건 별 문제가 안되고, 이 옵션을 킬경우 일부지형에서 낑기는 문제가 종종 있습니다.)
      • Apply Delay to OOC Casting: 'Dashing Strike Delay (ms)'옵션을 전투중이 아닐때도 따릅니다. 전투를 시작할때 항상 버프가 활성화된 상태가 되어있도록 만들기에 유용합니다.
      • Tempest Rush Section: 질주 항목. 솔직하게 말해 이 옵션이 쓰이는걸 한번도 본적이 없기에 잘 작동하는지 여전히 테스트와 조사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1.2.4.1 Monk - Epiphany
      (수도사 - 해탈)
      • When to use Epiphany: 'Hard Elites'(까다로운 정예)는 다음중 최소 하나이상의 특성을 가진 정예몬스터를 의미합니다. :비전강화, 빙결, 가두기, 융해, 공포, '피해반사와 감전 셋트'. 현재 이 특성을 감지하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 되지 않고 있습니다. 'Any Elite or Ignore Elites'(모든 정예 혹은 정예 무시)는 해탈을 모든 정예와 마주칠때마다 쓰거나(하단부의 옵션 설정 규정과 겹칠때를 제외하고) 정예를 무시할때(기타 설정에서 무시옵션 켰을때)는 쓰지 않습니다. 'Use Whenever in Combat'는 트리니티 상에서 현재 공격할 대상이 있을때만 사용하고 'Whenever not on Cooldown'는대상이 없어도 쿨이 돌아올때마다 사용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 Use on Goblins: 해탈을 고블린과 조우시마다 사용하고 고블린을 우선순위에 놓습니다.
      • Use Epiphany on emergencies: 해탈이 풀린 상태에서 생명력이 40% 이하로 내려가면 해탈 스킬을 사용하도록 강제합니다. 스킬로 인해 늘어나는 강인함과 공격력을 생존의 용도로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1.2.5 Wizard(마법사)

      [​IMG]

      • Kite (dropdown): 어떤 폼일때 카이팅 할건지 설정합니다. 카이팅 설정 거리가 0을 초과 할때만 작동합니다.
      • Black Hole Min Enemy Count: 범위(블랙홀을 쓸수있는 45야드)안의 잡몹수가 설정값 이상일때만 블랙홀을 시전합니다.
      • Disable Energy Twister: 마력돌개바람의 시전을 전면 중단합니다. 문장각인 장비를 사용할때만 유용한 옵션입니다.
      • Teleport Safe Passage % Health: 순간이동-안전통행 룬을 사용할때 생명력이 설정값 밑으로 떨어질때 순간이동을 시전합니다. 100%로 설정시 순간이동을 가능한한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하단에 딜레이 옵션있음)
      • Teleport Delay (ms): 텔레포트를 연달아 사용하지 않도록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보통 다른 효과들에 의해 텔레포트가 종종 씹힐때 유용합니다.
      • Apply (Teleport) delay to OOC casting: 전투중이 아닐때도 'Teleport Delay (ms)' 옵션을 적용 합니다.


      1.2.5.1 Wizard - Archon(마법사 - 마인)

      • Archon Mob Count: 범위('Archon Min Range'옵션에 의해 지정됨)안에 확실히 들어온 몹의수가 설정값 이상일때만 마인을 시전합니다.
      • Archon Min Range: 마인을 시전하기 위한 적의 수를 카운트할 범위를 야드 단위로 설정합니다.
      • Archon Elite Trigger Range: 마인을 시전하기 위한 정예몹의 인식 범위를 설정합니다.
      • Use Archon on Elites Only: 'Archon Mob Count'옵션과 'Archon Min Range' 옵션을 무시하고(이 옵션이 상위 옵션이라는뜻) 'Archon Elite Trigger Range'설정값을 바탕으로 범위내에 정예가 감지될때 마인을 시전합니다.
      • Disable X Skill: 사용하지않길 원하는 마인폼에서만 쓸수있는 해당 기술들의 시전을 방지합니다.


      1.2.6 WitchDoctor(부두술사)

      [​IMG]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서 부두술사쪽의 설정 규모가 가장 작지만, 트리니티에서 가장 소홀한 취급을 받은 클래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부두술사는 가장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 가장 복잡하고 정밀한 코드수정을 통해 빌드 지원을 받았습니다. 단지, 설정이 추가되지 않은것은 필요하지 않았기때문일뿐입니다.

      • Zero Dogs/Spam Sacrifice: 희생을 시전할 똥개가 있을때마다 희생을 시전합니다. 이제 더이상 사용되는가 의구심이 드는 오래전 빌드를 사용할때 필요한 옵션입니다.
      • Use Fetish Army Off Cooldown: 전투중이거나 전투중이 아닐때 상관없이 쿨이올때마다 우상족 군대를 시전합니다.
      • Use Horrify Off Cooldown: 전투중이거나 전투중이 아닐때 상관없이 쿨이올때마다 공포를 시전합니다. 이동중에 버프를 유지하거나 주위의 무시된 적들에게 디버프를 걸기위해 사용합니다.
      • Use Big Bad Voodoo Off Cooldown: 플레이어가 부두술의 효과를 이미 받고 있지 않고 쿨이 올때마다 부두술을 시전합니다.
      • Use Spirit Walk Off Cooldown: 전투중이거나 전투중이 아닐때 상관없이 쿨이올때마다 혼령걸음을 시전합니다.
      • Firebats Range: 설정 범위 안에 들어온 적을 대상으로 불박쥐 스킬을 시전합니다. (불박쥐보다 우선순위인 행동이 없을때만)
       
      Last edited: Mar 19, 2016
    5.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1.2.7 DemonHunter(악마사냥꾼)

      [​IMG]

      • When to Kite/Flee: 악사는 다른클래스보다 좀더 정교한 카이팅 로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동하는 방식은 Always In Combat(전투할때 항상), against Bosses Only(보스상대로만) or against Elites Only(정예상대로만, 당연히 보스 포함)등 카이팅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작동하는 방식은 몹의 타입과 설정 범위(아래쪽의 슬라이더)를 트리니티가 감지하고 설정에 부합할때 카이팅을 시작합니다. 'Elites Only' 옵션은 사정거리안에만 들어오면 모든 정예몬스터에게 적용된다는 사실에 유의하십시오.
      • Kite Trigger Range: 'Min.Distance Before Kite' 옵션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트리니티가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설정값을 반지름으로 하는 원을 그리고 그 범위안에 적이 들어오면 공격을 멈추고 거리를 벌리려 시도합니다.
      • Stop Kiting At Distance: 가장가까운 몹과 여러분 자신간의 거리에 상한선을 설정합니다. 너무 멀어져서 공격 범위를 벗어날때 다시 거리를 좁히도록 하기에 유용합니다.
      • Minimum Strafe Hatred: 증오수치가 설정값 이상일때만 난사를 시전합니다.
      • Minimum RapidFire Hatred: 증오수치가 설정값 이상일때만 연발사격을 시전합니다.
      • Vault movement delay: 도약을 연달아 사용하지 않도록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도약을 시전할때마다 타이머가 시작되고 이 타이머가 다될때까지 다시 시전 하지 않습니다. 전투중이거나 전투중이 아닐때 모두 적용됩니다.
      • Preparation %: 설정값 이하로 자원이 떨어지면 전투준비를 시전합니다. 처벌룬을 사용중일때는 증오에 적용되고 그외의 경우에는 절제에 적용됩니다.
      • Spam Smoke Screen: 사용가능할때마다 연막을 시전합니다. (전투중에만)
      • Vengeance Elites Only: 100야드내에 우선순위로 지정된 정예몹이 감지될때만 복수를 시전합니다. 만일 이 옵션을 체크 하지않았어도 조건이 충족되거나 60야드내에 적의 수가 6마리이상이 감지되면 시전합니다.
      • Companion Off CD: 사용가능할때마다 동료를 시전합니다. (전투중에만)
      • Rain of Vengeance Off CD: 사용가능할때마다 복수의비를 시전합니다. 80야드 내에 가장 몹이 많이 밀집된곳을 대상으로 합니다.
      • When to use Vault: 전투중일때,전투중이아닐때,혹은 항상 옵션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보통 사용중인 빌드의 절제의 회복량과 사용량에 따라 선택이 갈립니다.


      1.2.7.1 DemonHunter - Shadow Power(악마사냥꾼 - 어둠의 힘)
      • Required Health %: 생명력이 설정값 이하일때 어둠의 힘을 시전합니다. (하단의 옵션들 보다 상위 옵션입니다.)버프가 여전히 지속되는 중에는 다시 캐스팅 하지않는다는 사실에 유의하십시오.
      • Use when avoiding: 회피 동작이 시작될때 어둠의 힘 시전
      • Spam Shadow Power: 사용가능할때마다 항상 어둠의 힘 시전 (전투중에만)
      • Use when surrounded: 현재 사실 이 옵션을 체크해도 플레이어가 몹들에게 둘러쌓인지 아닌지 판단하지 못하고, 6야드내에 적이 있을때마다 쓰게 됩니다.
      • Spam when elites nearby: 40야드내에 정예몬스터가 감지되면 사용가능할때마다 항상 어둠의 힘 시전
       
      Last edited: Mar 19, 2016
    6.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2. Objects(객체, 역주 - 상호작용 가능한 대상을 일컬음. 물론 몬스터 제외)

      [​IMG]

      • Enable Wait for Bounty Events: 현재 실질적으로 아무런 기능을 하지않습니다.(조만간 삭제될 예정입니다)
      • Resurect Dead Players: 근처에서 플레이어의 시체가 발견되면 클릭해서 부활을 시도합니다.
      • Container Open Range: 설정 범위내에서 컨테이너(시체,무기선반,상자등)가 발견되면 우선순위가 부여됩니다.
      • Give higher priority to Containers: 범위내에 하단의 설정에서 체크된 모든 컨테이너 종류가 감지되면 열때까지 컨테이너에 최우선순위가 부여 됩니다. 일반적으로 해링튼 허리와 함께 사용됩니다.
      • Container type selection: 정확히 열고 싶은 세부 컨테이너 종류를 설정합니다. 'Open Any Container'옵션은 다른 옵션들 보다 상위 옵션이며 다른 옵션들의 체크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종류의 컨네이너를 열려고 할것입니다. 'Weapon Racks'(무기 선반)는 방어구 선반도 포함합니다.
      • Wait delay after opening containers: 컨테이너와 상호작용하고 난 이후 대기시간을 강제 합니다. 이것은 모든 종류의 컨테이너들이 고유의 드랍 모션이 있고, 상호작용 이후(열고난 이후) 트리니티가 드랍된 아이템을 감지할때 까지 일정 시간이 소모되기때문에 필요한 옵션입니다.
      • Health Well Minimum Health: 설정 체력 이하일때 생명력 우물을 사용하는 옵션이지만, 현재로썬 아무런 기능을 하지않고 있습니다. (조만간 삭제될 예정입니다.)
      • Ignore/Use shrines: 신단과 상호 작용할지 말지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무시 설정을 할경우 하단의 옵션들을 씹습니다.
      • Give higher priority to shrines: 범위내의 하단의 설정에서 체크된 모든 신단 종류가 사용될때까지 신단에 최우선순위가 부여 됩니다.
      • Use X (type of shrine): 해당 종류의 신단을 사용합니다.
      • Destructible attack range: 범위안에 들어온 파괴가능한 객체를 공격해서 부숩니다.
      • Force Ignore Destructibles: 모든 파괴가능한 객체를 철저하게 무시합니다. 보통 낑길 확률이 높기때문에 사용하는것을 추천하지 않지만.. 여러분이 보스입니다.
      • Skip Destructibles unless Stuck: 봇의 이동경로를 방해하는 파괴가능한 객체들만 공격해서 부숩니다.
      • Destroy Destructibles: 감지되는 모든 파괴가능한 객체들을 파.괴.합.니.다.


      3 Items(아이템)
      3.1 Pickup(줍기)
      3.1.1 Item Rules Mode(아이템룰설정)

      [​IMG]

      • Trinity Scoring Only: 애용되는 스탯들(예를들어 주스탯,활력,극확,극피등)에게 보다 높은 점수를 주는식의 포인트 기반 시스템입니다. 과거에는 창고에 보관할 아이템을 결정하는데 가장 널리 쓰이던 방식이었지만, 요구 스탯이 세분화된 요즘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설정-> 아이템스 -> 타운런 탭의 'Stash/Keep Scoring' 항목에서 보관할 아이템의 최소 포인트 수치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 File Based Script Rules: darkfriend77님이 개발하신 텍스트 기반의 아이템룰이며, 사용하는 방법만 안다면 원하는대로 세부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가능합니다. DB/Plugins/Trinity/ItemRules/ItemRules2.txt.
      • Demonbuddy Loot Rules: 이것은 데몬버디의 기본 루팅 시스템이며 데몬버디창의 Settings 메뉴를 누르고 Vendoring 섹션의 Item Rule Set옵션을 눌러 xml파일을 불러오는것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건 실로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이상 어떻게 작동시키는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겁니다.(역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웃음 터짐)
      • Item List: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아이템 룰입니다. 보관하고 싶은 아이템의 목록을 선택할수도 있고, 세부 스탯들의 최소 수치 조건을 설정할수도 있고, 자신이 작성한 리스트를 다른사람과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전설의 보조옵 수치(예를들어 레오릭 왕관의 보석 효과옵같은것)는 지원하지않습니다. 아이템리스트에 관한 자세한 가이드는 이곳에서 확인가능합니다.


      3.1.2 Equipment Pickup Options(장비 줍기 설정)

      [​IMG]

      이 섹션은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줍고싶은건 체크하고 줍기싫은건 체크해제하면됩니다. 'Item Rules Mode'는 보관할 아이템을 선별하는 조건이며 그 섹션에서의 설정은 이 섹션에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않고, 그저 이 섹션은 주울 아이템을 선별하는 역할이라는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니 당연히 'Pickup Legendaries' 은 항상 체크 해야되겠죠.


      3.1.3 Auto-equip while leveling(쪼랩 키울때 장비자동장착)

      [​IMG]

      이것은 상대적으로 트리니티 기능중 최근에 추가된 항목이며 여전히 다소 버그가 있을수 있습니다. 'Items' 항목을 체크하면 트리니티가 현재 장착한 아이템과 새로운 아이템의 성능을 비교해서 평가합니다. 새로운 아이템의 성능이 나을경우 자동으로 바꿔찹니다. 'Don't Equip Weapon/Offhand Slots'옵션을 체크하면 무기와 보조장비칸의 장비는 바꾸지 않도록 할수 있습니다. 'Skills' 옵션은 캐릭터가 레벨업한후 빈 슬롯이 있으면 자동으로 스킬을 장착합니다. 70레벨을 달성한 이후에는 빌드 셋팅이 망가지지 않도록 이 항목의 어떤 옵션들도 작동하지않습니다.


      3.1.4 Misc Pickup Options(기타 줍기 설정)

      [​IMG]

      여기서 줍고 싶은 종류의 아이템을 선택하십시오. 보통 모든 옵션을 체크하고 싶으실테지만, 뭐 어찌 설정 하던 괜찮습니다.


      3.1.5 Gems(보석)

      [​IMG]

      줍고싶은 보석의 최소 등급과 종류를 설정합니다. 전설 보석은 이 항목과 아무런 관련없이 무조건 줍도록 되어있다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3.1.6 Crafting Materials: Grey / White / Blue / Yellow(조합 재료: 회색/흰색/파란색/노란색)

      [​IMG]

      보석 등급 설정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드랍다운 목록에서 줍고싶은 최소 등급을 고르시면 됩니다. 'None'으로 설정하시면 모든 재료 아이템을 줍지않고 무시합니다.


      3.1.7 Gold Pickup Settings(골드 줍기 설정)

      [​IMG]

      골드를 줍고 싶으시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누르시고 줍고싶은 최소 골드량을 슬라이더바를 통해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10만으로 슬라이더를 설정하면 그 미만의 골드는 무시하고 그 이상의 골드만 주으려고 할것입니다.


      3.1.8 Ignore Item Situations(무시할 아이템 설정)

      [​IMG]

      이 옵션들은 근처 정예몹의 AoE스킬위에 아이템이 떨어졌을때 아이템을 줍는것을 멈춰서 생존 확률을 올리기 위해 사용됩니다. 'Ignore Two Handed Weapons'옵션은 한손에 비해 양손무기가 개쓰레기 같았던 과거에 사용되던 옵션으로 현재도 양손무기를 사용하지 않을 빌드를 쓰고 있거나 타운런때 어차피 갈갈이 할게 뻔해서 괜히 줍는데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않다는등 일부 상황에선 유용할수도 있습니다.


      3.1.9 Reset(리셋)

      [​IMG]

      'Set Questing' 옵션과 'Set Champion Hunting' 옵션은 과거에 전설 아이템을 앵벌하기위해 아이템을 잘주던 정예몹만 사냥하던 시절에 사용되던 옵션입니다. 너프된지도 한참 지났지만, 여전히 'Set Questing' 옵션을 누르면 즉시 트리니티가 모든 장비들을 빠르게 줍고, 'Set Champion Hunting'옵션을 누르면 즉시 전설 장비만 줍도록 전환됩니다.
       
      Last edited: Mar 19, 2016
    7.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3.2 Kanai's Cube(카나이의 함)
      3.2.1 Extract Legendary Powers(전설 아이템 능력 추출)

      [​IMG]

      아직 카나이의 함에 추출하지 않은 전설 아이템들의 능력을 추출합니다. 'Trash'옵션을 선택하면 보관하지 않고 어차피 갈갈이 할 아이템들만 이용해서 추출합니다.


      3.2.2 Convert Crafting Materials(재료 아이템 변환)

      [​IMG]

      적혀있는 설명 그대로 입니다. 타운런 도중에 재료를 변환 하고 싶으실때 이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전히 이 기능에는 버그가 있을 가능성이 농후하기때문에 변환에 실패한 리포트들을 여전히 살펴보는 중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살펴볼것을 약속드립니다)


      3.2.3 Upgrade Rares to Legendary(희귀템을 전설템으로 업그레이드)

      [​IMG]

      카나이함의 '케인의 희망'레시피를 이용해서 최근의 런을 통해 획득한 레어 장비를 타운런 과정에서 전설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또다른 사용방법으로 수동으로 대장장이에게 가서 원하는 희귀 장비를 제작하고 데몬버디의 force a town run 버튼을 눌러 트리니티가 자동으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3.2.4 Limits(제한)

      [​IMG]

      현재는 유일하게 변환할수 없는 재료인 죽음의 숨결만 지원합니다. 설정값 이하로는 죽음의 숨결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3.3 Gambling(겜블)

      [​IMG]

      이곳에서 핏빛파편을 소모해서 겜블하고싶은 장비의 종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Never Spend Shards Below'설정값 이하로는 핏빛파편을 소모하지 않고, 'Save Shards Until'설정값을 초과해서 핏빛파편이 모이면 겜블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타운런 과정에서 겜블이 이루어지지만, 'Go to town when limit reached'옵션을 체크하면 핏빛 파편이 한계에 도달하는 즉시 마을로 가서 겜블을 하게 할수 있습니다.


      3.4 Item List(아이템리스트)

      [​IMG]

      아이템리스트 작동에 관한것은 https://www.thebuddyforum.com/demon...ty/212365-item-list-stashing-system-xzjv.html에서 확인하십시오.


      3.5 ItemRules(아이템룰)

      [​IMG]

      보다 자세한 사항은 '3.1.1 Item Rules Mode'를 통해 확인하십시오. DB/Plugins/Trinity/ItemRules and reading ItemRules2.txt.에서 자세한 정보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3.6 Town Run(타운런)
      3.6.1 Misc Town Run Options(기타 타운런 설정)

      [​IMG]

      • Open Horadric Cache's: 창고에 보관된 호라드릭 상자만 제외하고 인벤토리에 있는 호라드릭 상자는 죄다 깝니다. 직접 상자를 까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을때는 이 옵션을 해제하시면 까지않고 창고에 차곡차곡 보관합니다.
      • Stash Legendary Potions: 이 옵션을 체크 해제를 하실경우 트리니티가 기본적으로 전설 물약을 팔거나 버리지 못하게 설정되어있기때문에 인벤토리에 고이 간직하게 됩니다. 고로 인벤토리가 아니라 창고에 보관하시길 원하시면 이 옵션을 체크 하십시오. 인벤토리에 보관하고 싶은 단 하나의 전설물약은 데몬버디 자체설정의 보호칸설정을 해야지만 창고에 집어넣지 않습니다.
      • Stash Vanity Items: 이것은 날개나 깃발같은 꾸미기 아이템들을 인벤토리에 가지고있어야 착용이 되던 시절에 만들어진 옵션입니다. 지금은 필요하지 않은 옵션이기 때문에 조만간 차후버전에서 이 옵션은 삭제될것입니다.
      • Stash Whites: 말그대로 흰템들을 창고에 보관(..)합니다. 전혀 쓰잘데기 없지만, 원하시는대로 하소서.
      • Stash Blues: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파란템들을 창고에 보관합니다.
      • Sell/Salvage All Rares: 설정에 따라 노란템들을 팔거나 갈갈이 합니다. 만약 이옵션을 체크해제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노란템들을 창고에 보관합니다. (아이템 룰을 Trinity Scoring으로 설정하지 않는한)
      • Apply Pickup Validation to Stashing (experts only): 창고에 아이템을 보관하기전에 'Equipment Pickup Options' (3.1.2항목의)설정을 체크해서 정상적인 경로로 획득하지 않은 모든 아이템을 짬처리합니다. 겜블로 획득한 아이템들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한 아이템들 역시 포함됩니다. 트리니티가 오작동을 일으켜서 의도하지 않은 아이템을 주울때를 대비한 옵션이지만, 이제 더이상 그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썬 체크하나 마나한 무의미한 옵션입니다.
      • Keep Legendaries Unidentified (this will prevent itemlist from working): 획득한 전설아이템을 미확인 상태로 내버려 두기때문에 아이템리스트가 작동하지않아 획득한 모든 전설아이템을 보관하게 됩니다. 과거 경매장이 존재하던 시절에 요긴하게 쓰이던 옵션으로, 지금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
      • Drop Legendaries in Town: 다중의 봇을 하나의 파티로 돌릴때나 봇으로 친구를 도와줄때 유용한 옵션입니다. 모든 전설아이템들을 확인 한후에 파티원이 주울수있도록 땅바닥에 무자비하게 내던져버립니다. 전설 물약과 전설보석은 던지지 않는 매너도 보여줍니다.


      3.6.2 Free Bag Slots for Town Run(타운런을 실행할 빈 가방칸 수)

      [​IMG]

      가방의 빈칸이 설정값 이하가 될때 타운런이 실행됩니다. 즉, 'When not in Town'의 설정값을 15로 두면 사냥 도중 아이템을 줍다가 빈칸이 15밑으로 떨어질때 타운런이 자동적으로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When in Town'의 설정값은 다소 높게 설정해둬야 겜블 과정이나 호라드릭 상자를 까고 아이템을 주울때 인벤토리가 부족해서 겪는 동선의 낭비를 덜겪게 됩니다. (역주: 그렇다고 너무 높게 잡아두는것도 좋지는 않습니다.)


      3.6.3 Sell/Salvage Options when item is not stashed(아이템을 보관하지 않을때 팔기/갈갈이 설정)

      [​IMG]

      보관하지않고 짬처리할 아이템을 팔지 갈갈이 할지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보통은 재료때문에 갈갈이를 택하지만, 골드가 부족하다면 판매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3.6.4 Max Item Stack Counts(아이템 갯수 제한)

      [​IMG]

      이 옵션의 기능은 중단되었기때문에 더이상 아무런 효과를 보이지 못합니다. 이 항목은 가까운 시일내에 삭제될것입니다.


      3.6.5 Stash/Keep Scoring(보관할 최소 아이템 포인트 설정)

      [​IMG]

      Trinity Scoring 아이템룰을 사용할때 쓰이는 옵션입니다. 어떤 이유에선가 Trinity Scoring룰을 쓰기로 결심하셨다면, 슬라이더바를 낮추거나 높여서 보관할 아이템의 최소 포인트 조건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3.7 Mobile Notification(모바일 확인 기능)

      [​IMG]

      여러분의 폰이나 이메일을 통해 트리니티가 획득해서 창고에 보관하는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Prowl, NotifyMyAndroid, Pushover 그리고 Pushbullet 어플을 통해 지원되는데 마지막 2녀석은 각각의 UI(유저인터페이스) 속성이 중첩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음 트리니티의 공식 버전 배포때 수정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Trinity Scoring 을 사용해서 정보를 보내기때문에, 현재 사용중이신 아이템룰(3.1.1 항목)이 무엇이던지 상관없이 모든 아이템이 감별된후 자동적으로 점수가 매겨집니다. 이 점수 시스템은 정보를 받길 원하는 조건 설정 항목에서 일부 테스트가 필요하다는 적절하지 않은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Last edited: Apr 2, 2016
    8.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4 Advanced(고급설정)
      4.1 Trinity Support Required Logs(트리니티의 필수적인 로그 지원)

      [​IMG]

      이 항목의 모든 옵션이 더이상 지원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하지 않지만 트리니티 사용에 있어서 문제를 겪어서 도움을 받고자 할때는 외려 필요한 옵션입니다. 보고된 문제를 일으킨 원인이 명확하지 않을때 저나 xzjv가 이 옵션을 켜는것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 Use Trinity Status Bar: 매순간 데몬버디가 하고자 하는 모든 행동을 기록하는 데몬버디의 상태 바를 사용합니다.(데몬버디창의 아래쪽 바) 별다른 이유없이 봇이 멍청한 행동을 할때 원인을 바로 알아낼수있도록 항상 이 옵션을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Use Profile Tag Logging: 요즘은 대부분의 프로파일들이 단순한 XML파일이고 프로파일에 대응하는 플러그인에서 모든데이터를 불러오기 때문에 더이상 유용하지 않은 옵션입니다. 어드벤쳐러,오토팔로우,우버봇이 아닌 다른 독립적인 프로파일을 사용할때는 이 옵션을 사용하셔야됩니다.
      • Log Targetting System: 트리니티가 매번 대상을 고르고 바꿀때마다 진행상황을 기록합니다. 이 로그는 양이 어마어마하기때문에 DB상에는 표시되지 않지만, 데몬버디의 logs폴더에 텍스트 파일로 저장됩니다.
      • Log Target Weight System: 모든 근접한 객체(아이템,구슬,몹,신단,우물 등)의 우선순위가 왜 그렇게 부여되었는지 일일이 기록합니다. 트리니티가 여러분이 원하지 않았는데도 어떤 객체를 무시하면 왜그럴까 알아보는데 유용합니다. 'Log Targetting System' 옵션과 마찬가지로 텍스트 파일로 저장됩니다.
      • Log Cache System: 캐쉬에 추가되는 모든 항목들과 그 이유들을 기록합니다. 캐쉬에 옮겨지지 않은 모든항목들은 트리니티 상에서 눈으로 확인하는것이 불가능하며 이는 캐쉬에 추가되지않은 것들은 플러그인이 존재하는지조차도 알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가끔 캐쉬에 옮겨져야할 항목들이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이 옵션을 통해 왜 그런일이 발생했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텍스트 파일로만 저장됩니다.
      • Log Behavior System: 날것그대로의 각종 메세지 로그가 그대로 보여지기때문에, 굉장히 자세하고 방대한 양이라 개발자가 아니라면 흥미를 가지지 못할 옵션입니다.


      4.2 Misc Settings(기타 설정)

      [​IMG]

      • Show Battletag in Title bar: 다중 봇을 돌릴때 어떤 데몬버디가 어떤 캐릭터와 연결되어있는지 보는 용도의 옵션
      • Show Hero Name in Title bar: 마찬가지로 다중 봇을돌릴때 쓰이는 옵션
      • Show Hero Class in Title bar: 상동
      • Lazy Raider Click to Pause: 디아블로3창안에서 여러분이 좌클릭할때마다 데몬버디를 일시 정지합니다.
      • Disable All Movement: 캐릭터의 이동은 여러분이, 전투는 트리니티가.
      • Allow Duplicate Messages: 순차적으로 반복되는 로그 메시지가 기본적으로 트리니티에서 억제되어있는데 이 옵션은 그 억제 기능을 무력화 합니다.
      • Use Experimental Town Run: 기본 타운런을 대체하는 새로운 타운런입니다. 현재 기본 타운런에 일부 더러운 버그가 있기때문에 만들어진 것으로, 아직 초기단계라 수많은 버그가 내포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본 타운런사용을 권장하고 테스트 해보고 싶은분만 체크.
      • Use Experimental Avoidance: 1.1.6항목에서 말한것처럼 현재 회피 시스템은 버그 덩어리입니다. 대부분의 버그 문제를 해결할수 있기를 바라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지만, 아직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시고 보다 마음에 드는 방식을 선택하십시오.



      4.3 Unstucker(낑김 방지 기능)

      [​IMG]

      봇이 낑길때 알아내서 랜덤한 방향으로 움직여서 낑겨있는 상태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기능입니다. 'Allow game restart' 옵션을 체크하시면 벗어나려는 시도가 계속해서 실패할경우 게임을 나가서 새방을 팝니다.


      4.4 Inactivity Timers
      (비활동 타이머)

      [​IMG]

      때로는 꼬여서 낑김 방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기도합니다. 이 옵션은 설정 시간동안 골드를 줍지 못하거나 경험치를 획득하지 못하면 현재 게임에서 나가는 기능을 합니다. 두 옵션을 동시에 켰을때는, 하나의 옵션만 해당하는 상황에서도 방을 나갑니다.

      'Enable Demonbuddy Inactivity' 옵션을 사용하면 위쪽의 슬라이더에서 설정된 시간뿐만아니라 데몬버디 자체의 설정 옵션에서 설정된 시간도 사용합니다. 데몬버디 자체의 Setting 창의 'Misc'항목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4.5 TrinityLogs Directory(트리니티로그 파일목록)

      [​IMG]

      트리니티는 떨어진/주운/보관한/갈갈이한 아이템들과 낑긴 위치의 세부 정보를 저장하는 고유의 로그 폴더가 있습니다 (데몬버디/TrinityLogs 폴더) 트리니티가 의도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반복해서 특정 지형에서 낑길때 이것을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4.6 Trinity Support Specialized logs(트리니티가 지원하는 특수 로그)

      [​IMG]

      4.1항목이 충분하지 못할경우 대체 용도로 사용되는 별도의 로그 옵션입니다. 텍스트 양이 엄청나서 용량이 크기때문에 개발자가 별도로 요청하지않는한 체크하지 마십시오.


      4.7 Actions Per Second(초당 동작수)

      [​IMG]

      트리니티가 초당 얼마나 많은 행동(이동,공격,줍기,신단클릭등)을 취할수있는가에 대한 한계값 입니다. 짧은 시간안에 비정상적일정도로 많은 명령을 내리면 디아블로3가 자체적으로 감지해서 방에서 팅겨버리기때문에 전투중에 종종 접속이 종료되는 문제를 겪으실때는 이 옵션을 낮추십시오. 이 옵션을 늘리면 봇의 공격횟수도 늘어나지만 4.8항목의 TPS설정에 의해 제한되므로 TPS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있다면 이 옵션을 늘려봤자 소용 없습니다.



      4.8 Ticks Per Second(초당 틱수)

      [​IMG]

      이 옵션은 데몬버디가 디아블로3에 1초당 몇번의 정보를 가져오는지에 대한것으로, 봇이 얼마나 빠른속도로 생각하느냐는 의미입니다. 이 설정값을 올리는것은 이론적으로 봇이 보다 빠르게 결정을 내리게 해주지만 CPU사용율이 증가하고, 장점은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기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5 Debug

      [​IMG]

      게임에서 쏟아져 나오는 정보에 대한 바로가기 항목들이며, 개발자들에게나 유용한 항목들이지만, 지루 하실때 한번씩 자유롭게 쿡쿡 눌러 보십시오.


      6 Avoidance

      [​IMG]

      4.2 항목의 'Use Experimental Avoidance' 옵션을 사용할때만 나타나는 옵션입니다. 이곳에서 피하고 싶은 AoE의 종류와 회피를 시작할 최소 생명력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AoE의 범위를 고려하는 안전 장치인'Distance Multiplier'옵션도 설정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15야드의 범위를 지닌 지형효과를 피하고자할때 이 옵션을 2로 설정하면 중심지로 부터 그 2배 범위인 30야드만큼 멀어지려 할것입니다.


      7 Paragon

      [​IMG]

      캐릭터가 레벨업할때마다 트리니티가 여러분의 정복자 포인트를 대신 소모해줍니다. 불필요한 설명 생략


      8 TabUI

      [​IMG]

      데몬버디의 기본 창에서 접근할수있는 항목으로 'Configure'버튼을 눌러서 설정할수 있고, 디아블로3로 부터 받아오는 정보들을 레이더 형태로 시각화 해서 볼수있고, 디아블로3의 정보를 불러오고 게임내에서 제대로 기능하도록 이행할수도 있습니다.

      8.1 Items

      • Configure: 트리니티의 설정창을 엽니다.
      • Sort Backpack: 누르는 즉시 봇이 모든 행동을 멈추고 가방안의 아이템들을 종류별로 정리합니다.
      • Sort Stash: 위와 동일하지만 가방이 아닌 창고를 정리하며, 버그가 좀 있습니다. 데몬버디를 멈춘뒤에 창고옆까지 수동으로 이동시킨뒤에 사용하시기를 권유드리며, 그렇지 않을 경우 멍청한짓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Clean Stash: 체력 포션을 제외한 모든 창고의 아이템들을 가방으로 옮깁니다. 가방이 다차면 평소와 같은 동작으로 새로이 타운런이 실행되는데, 아이템리스트를 재적용해서 창고에 보관하도록 설정되어있지 않았는데 보관하고 있던 모든 아이템들을 팔거나/갈갈이 할것입니다. 사용하실때는 주의 하십시오! 전 여지껏 단 한번도 이 버튼을 사용해보지 않았기때문에 버그가 없다고 장담하지 못합니다.
      • Convert to Magic/Common/Rare: 재료 아이템들을 변환합니다. 제대로 작동 하기위해서는 가방에 필요한 모든것들을 지니고 있어야 하고, 카나이의 함을 열어둔 상태여야 합니다. (이 버튼은 데몬버디가 정지되어있을때도 사용가능합니다).


      8.2 Debugging

      5 Debug 항목과 동일합니다. 개발자들만 쓰는 항목입니다.


      8.3 Tools

      • Dump My Build: 데몬버디가 처음 시작될때 여러분의 스킬과 착용중인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를 불러오는것과 마찬가지로 모든 디테일한 정보들까지 다시 불러옵니다.
      • Drop Legendaries: 봇이 가방에 있는 모든 전설아이템들을 주위에 버립니다.
      • Open Log File: 현재 세션의 로그 파일을 엽니다. (데몬버폴더/Logs 경로의)
        *세션은 데몬버디의 시작버튼을 누르면서 시작되어 종료버튼을 누를때(혹은 외부요인에 의해 강제종료) 종료되는 사이의 기간을 뜻합니다.
      • Start/Stop/Test Internals: 8.2 항목의 디버깅 버튼과 똑같은 기능을 합니다. 디버깅 항목에서 버튼을 추가할 공간이 부족해서 여기에 넣었습니다.



      8.3 Visualizer

      [​IMG]

      이 비쥬얼라이저는 저와 xzjv가 디버깅 목적으로 깔끔하게 만든 기능이지만, 디아블로를 '트리니티의 눈'을 통해 보는 용도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하는 일은 몬스터나 회피 범위, 현재의 이동 경로와 회피노드를 그려서 트리니티가 어떤 선택을 무슨 이유로 결정했는지, 어떤 대상을 공격할지 어떻게 고르며, 다음에 어디로 이동할지 쉽게 볼수 있도록 해줍니다. 단순한 호기심뿐아니라, 명백한 이유없이 봇이 병신같은 행동을 보일때도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Last edited: Mar 24, 2016
    9. SH31

      SH31 New Member

      Joined:
      Oct 3, 2014
      Messages:
      40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완료!
       
    10. aquileoo

      aquileoo New Member

      Joined:
      Feb 8, 2015
      Messages:
      189
      Likes Received:
      0
      Trophy Points:
      0
      ㄷㄷㄷ 고생하셨어요~
      능력자이십니다~ 부럽~

      근데 이 글은 공지글로 해주셔야할 것 같은데....
       

    Share This Page